블로그 이미지
호랑이!!!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단편] 바다와 바람 (파랑을 듣고)

2016. 10. 25. 06:06 | Posted by 호랑이!!!

발이 물 속에 빠졌다.

 

처음에 발목까지 오던 물은 어느샌가 내 다리를 휘감아 무릎까지 왔고, 조금 더 지나니 허리까지 왔다.

 

이 곳은 작은 바위조차 솟아나지 않은 바다의 한복판.

 

물 밖으로 발을 꺼내려고 했지만 바다는 나를 삼키지도, 뱉지도 않은 채 그저 물고만 있다.

 

나는 물결을 밟으려던 것을 포기하고는 그 위에 드러누웠다.

 

머리카락 아래로 거대한 바다가 넘실거리는 것이 느껴졌고, 검푸른색 바다는 하얗게 부서지는 색의 추억으로 끊임없이 나를 괴롭혔다.

 

눈앞이 하얗게만 보일 정도로 강렬하게 내리쬐던 햇빛.

 

내 무거운 머리카락이 휘날릴 정도로 강한 바람.

 

발 아래 해파리가 온갖 색으로 떠오르고 유달리 커다란 물결이 올 때마다 펄쩍 뛰어넘던 나와, 너와, 우리.

 

하늘은 끝없이 푸르고 바다도 끝없이 푸르고.

 

마치 이 세상이 우리를 중심으로 둥글게 이루어진 것처럼 느껴지던 날들.

 

그 때를 생각하며 무심코 고개를 돌렸다가 어느 물고기가 만들어낸 작은 파도를 발견하고 무심코 뛰어넘었다.

 

무심코, 이가 하얗게 드러나도록 웃으며 고개를 돌렸다.

 

무심코, 너를 찾았다.

 

너는 이제 여기 없는데.

 

누군가 만들어낸 파도가 여러 겹 다가와 부딪혔다.

 

작은 물고기의 파도를 뛰어넘은 나의 발이 그 물 속으로 가라앉았다.

 

다시, 그 물은 나를 휘감았다.

 

.

 

복사뼈.

 

종아리.

 

이 검푸르게 넓고 깊은 바다에 내가 가라앉는다.

 

마치 끌려가듯이.

 

한 때 세상의 중심에는 우리가 있었는데.

 

나는 이제 세상의 가장자리에서 가운데로 가라앉는다.

 

 

 

 

 

 

 

 

 

내 손 옆으로 잔물결이 일었다.

 

아주 가볍고 부드러워서 알아차리지 못할 뻔한.

 

내 손 옆에 하얀 깃털이 떠 있었다.

 

잔물결이 일었다.

 

잔물결이 일었다.

 

잔물결이 또 일었다.

 

네가 아닐까봐 고개를 들 수 없었다.

 

손에 하얀 깃털이 쥐였다.

 

깃털 하나.

 

깃털 둘.

 

하얀 깃털 작은 다발.

 

네가 아닐까봐, 라는 말을 더 이상 생각할 수 없었다.

 

나는 검푸른 물 속에서 뛰쳐나왔다.

 

햇살이 온 세상을 하얗게 물들이는 가운데 우리는 바다에서 가장 거대한 파도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