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호랑이!!!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히로아카/오메가버스AU]

2016. 7. 12. 04:10 | Posted by 호랑이!!!

미도리야.”


어느 해 드는 날, 미도리야는 창문을 활짝 열고 토도로키의 고용인들과 함께 집을 청소하고 있었다.


아직 어린 미도리야는 먼지를 털거나 물건을 닦아내는 일 중에서도 뭐든 손이 덜 가고 쉬운 일을 맡고 있었지만 자기가 맡은 일에 꽤나 열심이라 과외를 마친 토도로키 쇼토가 달려와 불렀을 즈음에는 잔뜩 집중했다는 듯 입술을 비죽 내밀고 미간까지 구긴 모습이었다.


, ? ... 아니, 도련님.”


바빠?”


오늘은 여기 청소하는 거 도와주기로 했는데, 미도리야는 옆을 돌아보았다.


그러자 옆에서 식기를 닦던 사람이 웃으면서 대신 대답해 주었다.


미도리야는 거기 그 꽃병만 닦으면 놀아도 돼요.”


그렇대....”


미도리야가 배시시 웃자 토도로키는 미도리야가 꽃병을 닦는 옆에 앉았다.


기다릴게.”


빨리 할게요!”


다시 미도리야의 입술이 비쭉 내밀어졌다.


토도로키는 가지런한 자세로 앉아서는 미도리야의 얼굴을 빤히 쳐다보았다.


아마도(거의 확실하게) 미도리야는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 같지만, 옆에서 다른 일을 하던 사람들은 그것을 힐긋 보고는 웃는 표정으로 못 본 척 고개를 돌렸다.


마침내 뽀득뽀득 소리가 나면서 하얀 도자기 꽃병이 닦이고 미도리야는 손등으로 스윽 이마를 문질렀다.


다했다아-”


그럼 가자.”


토도로키가 앞장서고 미도리야는 그 뒤를 따라갔다.


토도로키 쇼토가 커다란 냉장고의 문을 여는 동안 미도리야는 납작한 접시를 꺼냈고 쇼토가 과자를 찾는 동안 미도리야는 의자를 꺼내 높은 서랍에 보관하는 유리컵을 꺼냈다.


늘 가는 곳으로 이동하려는데, 토도로키가 주스와 과자가 담긴 쟁반을 들었다.


쇼토가 쟁반을 들고 있는걸 보면 나 혼날지도 몰라.”


내가 안 혼나게 해줄게.”


, 손 잡아.


쇼토가 손을 내밀자 미도리야는 머뭇머뭇 하다가 손을 잡았다.


둘이 자주 만나곤 하는 정원의 한 구석은 집에서 잘 보이지도 않고, 키 큰 수풀이 많아 자리에 앉으면 아무에게도 보이지 않았다.


한창 꽃이 피고 잎이 자라는 때라 향긋함은 없었지만 싱그러움이 있었고 강한 햇볕에도 그늘이 시원했다.


미도리야, 센베 먹어.”


미도리야는 토도로키가 내민 센베를 입에 물었다.


오도독 오도독 소리가 나며 입 안에서 얇은 과자가 부러졌고 퍼지는 단맛에 미도리야가 배시시 웃음지었다.


맛있어.”


그렇지? 이번에 아버지가 어디 가서 받아온 선물인 것 같아.”


, 소리를 내며 미도리야는 손에 쥔 센베를 무릎에 떨어뜨렸다.


, 그런 걸 내가 먹어도 돼?”


, 아버지는 늘 아버지 멋대로니까 이 정도는 괜찮아.”


쇼토는 옆에 놓인 네모난 것을 들었다.


바스락거리는 얇은 포장지 한 겹을 반쯤 벗겨내자 붉은색과 갈색으로 층을 이룬 양갱이 나왔다.


와아... 엄청 고급스러워 보이는 양갱이네.”


손에 묻지 않게 양갱을 들고 주스가 찬 유리잔을 보다가 토도로키는 시선을 미도리야에게로 옮겼다.


“...단 주스랑 먹기에는 좀 별로일까?”


난 괜찮아. 아니, 좋아.”


미도리야는 종이로 된 양갱 포장지는 처음 열어 본다고 했다.


서툴은 탓에 접혀있는 포장지는 반쯤 찢어지다시피 하여 젖혀졌고 쇼토는 자신이 말끔하게 깐 것을 미도리야의 손에 쥐어주었다.


토도로키 쇼토는 묘하게 고집이 세어서 자신이 잘못 벗긴 거니까 자신이 먹겠다고 해도 소용없을 터다.


그래서 미도리야는 잠자코 양갱을 한 입 물었다.


혹시나 해서 물어보는 건데... 이것도 혹시...?”


맞아, 아버지가 받은 선물.”


들키면 혼나겠지.


무지무지 무섭게 혼날 거야.


미도리야는 자신을 데려온 엔데버를 기억하고 있었다.


아버지가 뭐라고 하면 내가 두 개 먹었다고 해.”


그러면 쇼토가 혼나잖아.”


내가 뭘 어떻게 해도 아버지만큼 멋대로 구는 건 아니니까 괜찮아.”


그렇게 말한 토도로키 쇼토는 짜증스럽게 미간을 구겼다.


너도 혹시 들었을지 모르지만, 아버지가 나 주려고 오메가까지 사 왔대.”


정말 질색이야, 라면서 쇼토는 눈앞에 엔데버나 그 오메가가 있기라도 한 것처럼 이를 드러냈다.


절대로 싫어, 평생 안 볼 거야. 아버지가 멋대로 사온 그게 얼마나 대단한지는 모르겠지만 얼마나 예쁘든 얼마나 착하든, 뭐든지간에 쳐다도 안 봐.”


미도리야는 입 안에 든 양갱을 꿀꺽 삼켰다.


“...쇼토는 엔데버님이 많이 싫은가봐.”


토도로키는 고개를 끄덕였다.


“...내가 그 오메가라고 해도 싫어하겠네.”


토도로키는 센베를 와작와작 씹어서 주스와 함께 꿀꺽 삼켰다.


그럴지도 모르지.”


벌컥벌컥벌컥, 주스가 차 있던 컵은 어느샌가 바닥을 보였다.


하지만 미도리야는 그런 게 아니잖아.”


바람이 세게 불어서 나뭇가지가 흔들렸다.


미도리야는 잠자코 과자를 입 안에 넣었다.


, 나 오늘 뭐 배웠는지 알아? 오늘 되게 재미있는 걸 배웠는데...”


오늘 배운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어제 저녁 뉴스에서 올마이트가 얼마나 멋있었는지, 나중에 그런 히어로가 되고 싶다고 이야기를 나누는데 집 안에서 쇼토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었나.”


토도로키는 손목에 찬 시계로 시간을 확인했다.


오늘 저녁에도 쇼토의 방으로 뉴스를 보러 가겠다고 약속하고 토도로키는 남은 과자를 미도리야의 주머니에 넣었다.


쟁반, 나한테 줘.”


아냐, 쇼토는 바쁘잖아. 어서 가 봐.”


미도리야가 손을 흔들자 토도로키는 머뭇거리다가도 훌쩍 뛰어갔다.


미도리야라도 그 오메가라면 싫어할 거야


토도로키는 방으로 뛰어가다가 조금 어깨를 으쓱했다.


아닐지도 모르고


미도리야는 쟁반을 들어 부엌에 내려놓고는 포장지는 쓰레기통에, 접시와 컵은 개수대에 내려놓았다.


나라도 그 오메가라면 싫어할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