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호랑이!!!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그리핀도르의 루이스와 슬리데린의 벨져의 관계는 그거다.

 

친구보다 먼, 라이벌보다는 가까운.

 

아무리 학생수가 적다지만 루이스와 벨져는 사실 3학년까지 서로가 존재한다는 사실도 몰랐다.

 

한두번 본 적은 있다지만 서로 예쁘네라는 감상 외에는 아무 것도 없었고.

 

그런 그들이 제대로 얼굴을 마주본 것은 벨져와 루이스가 3학년이 되어 각기 추격꾼과 수색꾼으로 퀴디치 팀 멤버가 되었을 때였다.

 

결승전에는 그리핀도르와 슬리데린이 맞붙게 되었고 후반 3분을 남겼을 때 스코어는 20:130이었고 루이스는 벨져에게 제안했다.

 

앞으로 3분 동안, 너 혼자서만 골을 넣는 거 어때?’

 

그 정도 핸디캡을 달더라도 내가 이긴다는 것을 보여주지

 

그러나 그 이후 벨져는 다섯 번의 시도에서 한 골밖에 넣지 못했고, 그동안 그리핀도르는 두 골을 더 넣고 스니치까지 잡아 역전했다.

 

이러한 역전승에 그리핀도르를 응원하던 학생들은 전부 일어나 환호했고 벨져는 그 일 때문에 충격을 받아 한동안 퀴디치 연습까지 빠질 정도였다나.

 

어쨌거나 지금은 다 지난 이야기다.

 

벨져, 이거 뭐야?”

 

이건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설명해준 것 아닌가.”

 

방해받아서 짜증난다는 듯, 벨져는 가볍게 혀를 찼다.

 

여기서 만드라고라는...(중략)...이다. 그리고 거기, 오소리 가죽은 잘게 썰어서 넣어야 한다고 기술해야지.”

 

, .”

 

성의없이 대꾸하지 마라. 이따 읽어봐줄테니 다 쓰고 내놔.”

 

한창 소리죽여서 말을 하는데 저만치 토마스가 책장 사이로 사라지는 것이 보였다.

 

저쪽은 1학년들 추천도서가 있는 곳인데.

 

그러고보니 그거 들었어?”

 

뭐 말인가.”

 

피터 모나헌이라고, 래번클로 1학년. 걔가 스타이거 교수님 수업에 토마스 하나 보러 무작정 찾아갔다가 쫓겨났다더라.”

 

, 소문의 30.”

 

그 뒤로 피터가 보이지 않는다더니, 찾으러 다니나 보네.”

 

벨져는 잉크에 깃펜을 푹 담갔다가 꺼내 양피지에 글을 적으며 대꾸했다.

 

어떤 상황인지 알겠군, 예전에 이글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 결국 정원 구석에서 덜덜 떠는 것을 찾긴 했지만.”

 

그건 좀 귀엽게 들리는데?”

 

실제로 귀여웠었다. 달래기 위해서 따뜻한 코코아와 마시멜로를 유모 몰래 가져다주려고 고생하긴 했었지만.”

 

아무래도 형이면 어쩔 수 없이 해주게 된다니까.”

 

그러고보니, 넌 형제가 있나?”

 

있긴 있어.”

 

거기서 루이스가 무어라 덧붙이려는 순간, 사서가 무시무시한 표정으로 그들의 옆에 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둘 다, 잡담은 나가서 하도록!”

 

결국 쫓겨나, 그들은 양피지 다발과 잉크병을 손에 들고 복도에 섰다.

 

아 곤란하네, 도서실 다음으로 공부하기 좋은 곳은 휴게실인데 우린 기숙사가 다르고, 밖은 추운데.”

 

빈 교실이라도 찾아보지. 어지럽히지만 않는다면 교수님들도 신경 쓰지 않을 거다.”

 

복도를 따라 걸으며 루이스는 옷깃을 여몄다.

 

아 춥다-.”

 

벨져는 루이스의 망토를 힐끗 보았다.

 

이 날씨에 입기에는 지나치게 얇은데? 그리고 안에 한 목도리는 어울리지 않게 고급품이고.

 

루이스.”

 

벨져가 부르기 전에, 복도의 모퉁이에서 누군가 먼저 루이스를 불렀다.

 

트리비아.. 교수님.”

 

카리나 교수님, 안녕하세요.”

 

안녕, 홀든.”

 

박쥐 애니마구스이고 변신술 교수인 트리비아 카리나는 뱀파이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우아하고 뇌쇄적으로 아름다웠다.

 

들리는 말로는 팬클럽까지 있다지.

 

둘이 여기서 뭐하고 있어?”

 

공부할 교실을 찾는 중이예요, 교수님.”

 

그러자 트리비아 교수는 뭔가를 생각하는 듯, 입술 위로 손가락을 올리며 눈을 내리깔았다.

 

단지 그뿐이었는데도 저절로 침 넘어가는 소리가 들렸다.

 

“5층에 있는 내 교실이라면 써도 좋지만, 다 쓰고 정리하는 거 기억하렴.”

 

고맙습니다.”

 

다시 복도를 돌아가 계단을 올라갔다.

 

넓고 좁은 계단을 오르고 사라지는 발판을 뛰어넘어 5층까지 올라갔다.

 

루이스는 변신술 교실을 열었다.

 

변신술 수업 외에는 쓰이지 않는 곳이라 그런지 교실 구석에는 달팽이가 가득한 수조가 몇 개나 놓여 있었다.

 

리포트 다 쓰고 주방에 간식 먹으러 갈 건데, 같이 갈래?”

 

싫다. 내가 왜 너랑 간식이나 먹으면서 한가하게 굴어야 하나.”

 

그럼 빗자루 타러 갈래?”

 

루이스, 리포트에 집중해라.”

 

차갑게 거절하고, 한동안은 책장 넘어가는 소리와 종이에 글자를 적는 소리밖에 들리지 않았다.

 

정적은 이내 깨졌는데, 벨져는 다 쓴 리포트를 다시 점검하며 루이스에게 물었다.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 말인데. 장갑으로 할까?”

 

장갑은 받을 사람이 있으니까 다른 걸로.”

 

모자가 좋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