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호랑이!!!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크나트는 젤라토를 들고 교정을 어슬렁거렸다.

 

옆구리에 책을 끼고 다니는 사람들은 퍽 낯설고 그 사람들이 죄다 제 또래라는 것은 더더욱 낯이 설다.

 

단정한 체크무늬 셔츠에 안경을 낀 사람이 제 앞으로 지나가자 크나트는 두드러기가 올라오는 것 같아 인상을 콱 찌푸렸다.

 

염병.”

 

그 늙-만 아니면!

 

그리고 크나트는 무심코 생각한 늙다리라는 단어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얼굴을 떠올렸다.

 

분명 자기 취향은 자기 또래 사람이거나 한두 살 어린 쪽인데.

 

아니 그런데 왜 그 사람을 야하다고 생각한 거야? ?

 

절대로 내 취향이 아닌데!

 

무심코 손에 힘이 들어가자 젤라토가 담긴 과자 콘이 바삭바삭 부서졌다.

 

뭐라고 불러야 하지?

 

영감탱? 영감? 아저씨? 아무튼 늙 어쩌구 저쩌구는 빼고.

 

이름을 듣기는 한 거 같은데 뭐였지.

 

“-스호르 교수님.”

 

움찔.

 

크나트는 주위를 두리번거리다가 후다닥 대리석 기둥 뒤에 숨었다.

 

수상쩍기 그지없는 움직임이었다.

 

교수님, 이걸 해석해봤는데요 문법이-”

 

이 부분은-”

 

질문 같은 거 하지 마라.

 

빨리 꺼져.

 

크나트는 스무 살 정도 되어 보이는 학생을 진지하게 노려보았다.

 

빨리 꺼져라 빨리 꺼져, 꺼져꺼져꺼져꺼져.

 

그 진지한 사념에 손에 들린 젤라토가(어린아이에게 빼앗은 것이다) 줄줄 흘러내리는 것도 알아차리지 못한 채 크나트는 성실하게 공부를 하는 사람을 째려보았다.

 

그 사람은 이상하게 느껴지는 시선에 잠시 고개를 들었고, 크나트랑 눈이 따악 마주쳤다.

 

그 사람은 생각했다.

 

저 사람은 왜 나를 노려보지?’

 

그다지 필요한 정보는 아니지만, 그 사람은 라틴어 수업은 물론 대다수 수업에서 1등을 차지하는 성실하고 똑똑한 학생이었다.

 

그 똑똑한 학생은 교수님의 설명을 머릿속으로 녹음하면서도 저 노려보는 사람과 자신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기 시작했고, 곧 결론을 내렸다.

 

모르는 사람이 날 노려볼 이유가 없지

 

와작.

 

크나트의 손에서 젤라토가 찌그러지며 바짓단을 더럽혔다.

 

, 차가!”

 

상처 있는 손을 거칠게 탁 털자 핑크색 깜찍한 덩어리들은 풀숲에서 달콤한 향기를 풍기며 녹아내렸다.

 

그리고 똑똑한 학생은 문득 떠오르는 그럴싸한 가설에 교수님의 말이 멈추기를 기다렸다가 말을 걸었다.

 

스호르 교수님, 저 사람과는 아는 사이인가요?”

 

율리안은 돌아보았으나 거기에는 아무도 없었다.

 

질척질척하게 녹고 있는 아이스크림 외에는.

 

그리고 얼굴과 이름을 겨우 외운 학생들 몇 명 외에도.

 

누구랑 말입니까?”

 

어라? 어디 갔지?”

 

학생은 별 일 아닌가보다 하고 자리를 비켰다.

 

그리고 한편, 저 먼 곳의 기둥 뒤에서는 운동량에 비해 거칠게 숨을 헐떡이는 크나트가 있었다.

 

가뜩이나 불량스럽게 차려입은 정장이라 매었다기보다는 걸쳤다는 말이 올바를 넥타이임에도 잡아당기자 손 안에서 구깃구깃 구겨진다.

 

달짝한 냄새가 나는 손을 재질에 비해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는 옷에다 마구 문지르자 처음에는 그래도 제법 비쌌을 옷의 품격이 한 단계는 더 내려갔다.

 

에잇, !”

 

애당초 내가 왜 여기까지 와서...라고 시작하는 불평을 하려는 찰나 크나트는 몸이 굳었다.

 

짙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녹색빛이 자신을 엄하게 쳐다보고 있었다.

 

잠시 정적이 흐르고.

 

“...”

 

멈춰버린 것 같은 사람들을 두고 시간이 또 흐르고.

 

마침내 크나트가 움직였다.

 

안 따라왔어!”

 

율리안은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갔다.

 

달짝지근한 딸기 냄새가 풍겼다.

 

안 물어봤습니다.”

 

덩치 크고, 목소리 크고, 성격도 나빠 보이고.

 

게다가 힘도 세어서 어디에서든 무엇이든 무서워해 본 적 없을 것 같이 생긴 젊은이인데.

 

자신이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갈 때에 한 발짝씩 뒤로 물러나고 있다.

 

“...하지만 따라온 것 같군요.”

 

, 아니라니까!”

 

율리안은 일부러 힘을 주어 한 발짝 탁, 소리 나게 발을 디뎠다.

 

움찔, 하고 큰 덩치가 놀란다.

 

미끄러진 안경을 손가락으로 추어 올리면서 다시 발을 세게 콱, 디디려고 하는데 발 아래 단단한 구두가 밟혔다.

 

"...이봐 스호르 교수님."

 

실수인 척 뒤로 발을 빼려던 율리안은 흉흉한 녹색 눈을 보고서 직감했다.

 

잡아먹힌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