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호랑이!!!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로판 느낌으로 어쩌구

2023. 10. 16. 01:45 | Posted by 호랑이!!!

 

웬일이야.”

 

바질 실버루트는 전서구가 물어다 준 쪽지를 다시 눈높이까지 들어 읽었다.

 

오늘 수업은 빠질게. 좀 쉬려고 디디-

 

바질은 쪽지를 뒤집어도 보고 빛에 비추어도 보았지만 디에고 드라질리 특유의 날림체 외에 다른 문장이 숨어 있거나 하지는 않았다.

 

아픈가?”

 

디에고 드라질리가 아플 리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 세상은 넓고 수많은 일은 일어나니까.

 

오늘의 방과 후에는 승마회가 하나, 저녁에는 독서클럽, 밤에는 마력학 복습을 하고 갈릭의 정령생태학 이론을 봐 주기로 했지만 얼마 전에 자신이 아플 때 디에고가 이것저것 해 주었던 일이 있으니까.

 

바질은 쪽지를 잘 접어 아카데미 제복 주머니에 넣었다.

 

벌써 10월이었다.

 

이번 주에 중간고사가 끝나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맞게 인턴 서류를 제출해야 했다.

 

1지망에서 3지망까지 황궁 마법부, 황궁 행정부, 황궁 소속 마탑으로 전부 황궁 지망이었고, 때문에 디에고와 한 내기도 다음 주가 마지막이다.

 

오늘이 수요일이니까 정확하게는 엿새.

 

자의식 과잉에 공부만 잘하지 멍청하고 제멋대로고 나태한 녀석과 지낸 것치고는 꽤 즐거웠지만 역시 얼굴만으로 사랑에 빠지지는 않는구나.

 

상가에서 기숙사로 돌아오는 입구에는 커다란 거울이 있었다.

 

바질은 흐트러진 넥타이를 고쳐 매고 와이셔츠를 정리한 뒤 낑낑거리며 커다란 냄비를 들고 엘리베이터 버튼을 눌렀다.

 

 

 

 

 

 

퍽석.

 

들고 있던 도자기 그릇이 땅에 떨어져 박살이 났다.

 

감기에 좋다는 남부식 스튜가 피처럼 붉게 복도를 물들였다.

 

차라리 사 오길 잘 했어.

 

이걸 만들기까지 했다면 더 비참했으리라.

 

바질은 눈 앞에 펼쳐지는 일을 이해하지 못하고 굳은 채 방 안을 응시했다.

 

어둠 속에서 얽혀 있던 실루엣이 다급하게 움직이며 떨어지자, 그제야 바질은 뒷걸음질을 쳤다.

 

아마도 디에고는 무어라고 소리쳤겠지만 시끄럽게 울리는 음악 소리 때문에 들리지 않았다.

 

듣고 싶지 않았다.

 

디에고 옆에 있던 건 페퍼였어.

 

페퍼가 그 특유의 웃음소리를 내며 자신을 비웃을 게 뻔했다.

 

몸을 돌리고 바질은 달렸다.

 

멍청한 짓이야.

 

바질이 내심으로 속삭였다.

 

자신이 도망칠 이유는 없었다.

 

그러나 발이 아무리 해도 멈추지 않았다. 오히려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서, 뭐라도, 어떻게든, 움직여야 했다.

 

우리는 아무 사이 아니잖아, 그렇지?

 

비록 우리가 오십하고 오 일이나 연인처럼 다니기는 했지만 그건 그냥 내기잖아.

 

내기였잖아.

 

엘리베이터 버튼을 눌렀지만 뒤에서 다급하게 뛰어오는 발소리가 들리자 바질은 그 옆의 비상계단 안으로 뛰어들었다.

 

사람들이 잘 쓰지 않는 계단은 불이 어둑했다.

 

담배 금지 마법이 걸린 후로는 누구도 오지 않았는지 딱딱한 구두굽이 디디는 소리만 공허한 공간에 울린다.

 

달칵.

 

뛰어내려갈 때마다 앞에서 불이 켜졌다.

 

그 앞은 어둡고, 계단 아래는 더욱 어두워서 마치 그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 같다.

 

갑작스럽게 소매가 잡혔다.

 

잠깐만! ...... 오해야.”

 

바질은 여전히 돌아선 채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디에고는 소매를 꽉 쥐고 숨을 헐떡였다.

 

하아! 후우, ... ... 말이야, 네가 생각하는 그런 일은 안 했어.”

 

목이 메었다.

 

소매를 당겨 보았지만, 조금도 멀어지게 둘 수 없다는 듯, 빠져나오지 않는다.

 

고개를 약간이라도 돌린다면.

 

빛이 조금 더 강해진다면.

 

자리를 옮겨서, 내 얼굴이, 표정이, 이 모든 감정이 드러나 버린다면.

 

바질은 숨을 크게 들이쉬었다.

 

“...좋겠구나, 드라질리.”

 

그러나 감정이 가라앉지 않는다.

 

표정조차도 바꿀 수 없었다.

 

간신히 목이 삐걱거리지 않을 정도로만 목소리를 내는 게 한계였다.

 

때리고 싶었다.

 

욕설을 퍼붓고, 소리치고, 있는 힘껏 비난하고, 정강이를 걷어차고.

 

네가 말하는 그 오해라는 게 사람을 얼마나 아프게 하는지 알려주고 싶었다.

 

하지만...

 

나를 황궁에서 볼 걱정은 안 해도 될 테니까.”

 

억지로 몸이 돌아갔다.

 

불빛이 어두웠다.

 

고개를 숙였으니 표정이 보이지 않기를 바랐지만... 소매를 잡은 힘이 빠지는 것을 보니 디에고는 이게 무엇인지 알아차린 것 같았다.

 

내기는 이제 완전히 끝났다.

 

이제는 정말로 아무 사이가 아닌 거야.

 

입술을 꽉 깨무는데 디에고가 다시 어깨로 손을 뻗으려 했다.

 

바질-”

 

부르지 마!”

 

짝 소리가 나도록 손이 떨어졌다.

 

물건이라도 집어 던지고 싶었지만 당장 던질 수 있는 것이라고는 주머니 속의 망할 쪽지 뿐이다.

 

다시는, 내 이름... 부르지 마!”

 

, 타악-

 

아무렇게나 구겨진 쪽지가 잘 생긴 얼굴을 때렸다.

 

두 번이나 얼굴을 때렸지만 가벼운 것은 아프지조차 않았다.

 

닿았다는 느낌도 없었다.

 

발소리가 멀어졌다.

 

디에고는 아까까지만 해도 바질이 서 있었던 계단의 아래쪽을 내려다보았다.

 

붉은 발자국은 희미해져서 그 앞을 기점으로 뚝 끊겨 있었다.

 

그 곁으로는 구겨진 쪽지 두 개가 나란히 놓여서.

 

디에고는 그 두 장을 집어 들었다.

 

한 장은 아까 보낸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내일 봐. 기대된다

 

낡은 종이였다.

 

주머니에 넣고 오래 만지작거려 낡아진 종이였다.

 

그 날이구나

 

그리고 계단의 불이 꺼졌다.

 

 

 

'오리지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하는 린에게  (1) 2023.08.23
얄팍  (0) 2023.08.18
아포칼립스와 뜨개 가방  (1) 2023.06.12
한여름의 장마와 너  (0) 2023.04.19
황태자와 마법사  (0) 2023.04.04